자연과학 도형으로하는퍼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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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0 2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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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예시
펜토체스란
13개의 조각들로 이뤄진 퍼즐. 평면 및 잎체에서의 공간지각 능력이 향상되고, 수학적 추론능력 및 집중력등이 향상되는데 도움을 줌.
소마큐브란
소마큐브의 창시자는 덴마크출신의 작가인 피에트 하인(Piet Hine)입니다.
`크기가 서로 같고 면이 서로 접하는 큐브4개 이하로 조합된 불규칙한 모양들로 조금 더 커다란 정육면체를 만들수 있다 ` 는이야기를 듣게 된다
그는 결국 소마큐브를 이루는 7개의 조각을 만들게 되었고 이로부터 다양한 여러가지 모양의구조물을 만드는 일을 착수하여 완성하게 됩니다. 十자형을 정사각형으로 하는 문제가 있다
도형합성문제는 몇 개의 도형을 가지고 지정된 도형을 합성하는 문제이다. 지혜판(智慧板)이나 펜토미노라고 하는 것이 이에 해당한다. 5개의 정사각형의 변을 접하게 하여 결합시키면 12개의 도형이 생긴다. 이것이 펜토미노로서 이 도형을 사용하여 직사각형 따위를 만들 수 있다 가로세로의 비율이 6×10, 5×12,...
1. 성냥개비 문제
I=III-II
I X I=I
III+I=V
I+II+III=VI
2. 도형퍼즐 설명(explanation)
도형퍼즐이란
도형퍼즐에서 도형분할문제는 하나의 도형을 여러 개의 도형으로 분할하는 문제이다.
소마라는 단어는 그 시대의 사용되었던 마약의 일종이었습니다.
자연과학 도형으로하는퍼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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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성냥개비 문제
I=III-II
I X I=I
III+I=V
I+II+III=VI
2. 도형퍼즐 설명(explanation)
도형퍼즐이란
도형퍼즐에서 도형분할문제는 하나의 도형을 여러 개의 도형으로 분할하는 문제이다.
잘라 맞추는 문제는 도형을 적당히 재단하여 이어가지고 다른 도형을 만드는 문제이다. 十자형을 정사각형으로 하는 문제가 있다
도형합성문제는 몇 개의 도형을 가지고 지정된 도형을 합성하는 문제이다. 5개의 정사각형의 변을 접하게 하여 결합시키면 12개의 도형이 생긴다. 정사각형을 크기가 다른 정사각형으로 분할하는 문제나, 도형을 같은 면적으로 분할하는 문제 등이 있다 8×8의 격자(格子)가 있는 정사각형을 모양도 크기도 동일한 4조각으로 분할하고, 또한 별이 하나씩 포함되도록 한 것이다. 지혜판(智慧板)이나 펜토미노라고 하는 것이 이에 해당한다.
잘라 맞추는 문제는 도형을 적당히 재단하여 이어가지고 다른 도형을 만드는 문제이다. 정사각형을 크기가 다른 정사각형으로 분할하는 문제나, 도형을 같은 면적으로 분할하는 문제 등이 있다 8×8의 격자(格子)가 있는 정사각형을 모양도 크기도 동일한 4조각으로 분할하고, 또한 별이 하나씩 포함되도록 한 것이다.
4. 여자아이 나이 문제 -19살
5. 중국(China)체커(다이아몬드게임)
주어진 자기 색깔 말들을 마주보고 있는 반대편 별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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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즉 소마큐브를 가지고 놀다가 보면 수만가지 모형을 만들수가 있어 중독에 빠진다는 뜻으로 지은 이름이라고 합니다. 이것이 펜토미노로서 이 도형을 사용하여 직사각형 따위를 만들 수 있다 가로세로의 비율이 6×10, 5×12, 4×15, 3×20의 직사각형 합성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