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웨어의 새바람 좋은사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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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6 1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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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경영조직언더웨어
Ⅰ. 서 론
1. 속옷시장의 變化………………………………………………………2~3page
2. 연구 대상 조직의 선택배경……………………………………………3page
3. 회사 紹介(소개)……………………………………………………………………4page
Ⅱ. 본 론
1.環境(환경)分析과 전술 1) 環境(환경)分析…………………………………5~9page
내부環境(환경), 외부環境(환경)
2) 대環境(환경) 전술……………………………… 9~12page
제품전술, 가격전술, 유통전술, 촉진전술
2. 조직의 分析 1) 조직의 구조………………………………12~14page
조직 구조와 업무, 구조의 分析
2) future(미래) 조직의 설계………………………15~17page
기능조직의 한계, 조직의 확대에 따른 제품사업부제, 강력한 marketing 활동을 위한 지원, 전임통합자,
생산의 위계화
Ⅲ. 결 론………………………………………………………………………………18page
2. 연구 대상 조직의 선택배경
좋은사람들이 회사를 스타트할 당시의 내의 시장은 1조 2천억원 정도로 추정되었다.
이 때의 빅 3의 제품들을 비교해 보면, 별반 다른 것이 없고 똑같은 것이었다. 그리고 그 시장을 내의 3사(태창, 쌍방울, 백양)가 80%이상을 점유하고 있었다. 빅 3의 아성에 타 기업이 도전할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1조 6천억원의 막강한 규모에 남녀노소가 모두 타겟인 매력적인 이너웨어 사업. 그러나 이를 주도하고 있는 업체는 10여 개 정도밖에 되지않는다. 200스타일에 가까운 다양한 아이템, 사이즈 스펙의 세밀함을 충족…(생략(省略))






다. 제임스 딘은 생산자 중심의 체제를 소비자 중심의 체제로 바꾸어 소비자에게 선택의 기회를 준 최초의 내의 였다. 빅 3는 오랜 시장 분할 점령으로 안주 하고 있었기 때문에 신제품 개발도 거의 이루어지지 않았고, 제품의 디자인과 품질도 제자리 걸음을 해온 것이었다. 이 중 백양이 35%, 쌍방울 33%, 태창 15%이며 나머지는 그저 그런 소규모 업체들이 점유하고 있었다. 그저 회사에서 만드는 대로 사서 입을 수밖에 없는 생산자 중심의 시장이 형성되어 있었던 것이다. 결코 작은 시장이 아니었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