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퍼 마케팅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10:01본문
Download : 위스퍼 마케팅분석.ppt
, 위스퍼 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위스퍼 마케팅분석
위스퍼 마케팅analysis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Download : 위스퍼 마케팅분석.ppt( 64 )
위스퍼 마케팅analysis
순서
위스퍼,마케팅분석,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Contents
1. P&G紹介
2. 위스퍼
선정동기
시장environment분석
외부environment
경쟁사분석
4P
SWOT분석
STP전략(戰略)
marketing 전략(戰略)
P&G紹介
세계 최대의 생활용품 업체.
한국 P&G는 1989년 위스퍼등을 제조 판매.
프링글스, 페브리즈,팬틴, 위스퍼등을 제조? 판매
WHISPER
위스퍼
위스퍼 紹介
생리대 시장에서 시長點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는 P&G의 대표적인 제품.
선정동기
1위인 유한킴벌리의 시長點유율은 55%로 22%인 P&G와 많은 차이.
시長點유율 1위의 재탈환을 위한 marketing 전략(戰略) 수립.
시장environment 분석
외부environment
시장environment분석
경쟁사 분석
◈국내 최초로 여성 생리대를 선보임.
◈화이트는 흡수력과 착용감을 고려한 제품개발에 주력
◈국내 최초로 한약 성분(成分)이 함유된 생리대의 출시로 기능성 생리대의 시장 개척
◈출시 3년만에 시장 점유율 7% 이상, 브랜드 인지도 86.9% 기록
◈산부인과, 한의학과, 피부과 등의 전문의들과 한양대, 벤처기업이 2년여간 공동 개발
4P
Product
-총 8종류의
맞춤형 생리대.
4p
2. Price
위스퍼 센서티브 기준 36개 한 팩에 7000원 선.
1위인 화이트(6000원선)와 비교했을 때 다소 비쌈.
3. Place
주 유통채널: 슈퍼마켓, 대형할인마켓, 편의점, 백화점, 약국, 인터넷(Internet)
대형할인마트에 유통하고 있음, 때문에 소매점, 특히 자판기에서는 보기 어렵다는 단점.
4p
4. Promotion
1)이벤트
‘초경 파티파티’
‘Photo Festival‘
‘센서티브 샘플링 5만개’
2)광고
모델: 김민선
3)중, 고등학교 홍보&샘플링
4)판촉
대형 할인마트에서의 판촉
SWOT
S
W
O
T
-다양한 제품 종류
-높은 브랜드 인지도
-오랜 歷史로 축적된 기술력
-다양한 나라에서의 다양한 경험
-유통분야 취약
-단일…(drop)
다.위스퍼 마케팅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