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사는 지성인이다를 통해 본 전통교육관의 비판과 추구해야 할 교사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2 15:36
본문
Download : [교육학] 교사는 지성인이다를 통해 본 전통교육관의 비판과 추구해야 할 교사관.hwp
설명
[교육학] 교사는 지성인이다를 통해 본 전통교육관의 비판과 추구해야 할 교사관
Download : [교육학] 교사는 지성인이다를 통해 본 전통교육관의 비판과 추구해야 할 교사관.hwp( 48 )
교육학,교사,지성인이다를,통해,본,전통교육관,비판과,추구해야,할,교사관,사범교육,레포트
[교육학] 교사는 지성인이다를 통해 본 전통교육관의 비판과 추구해야 할 교사관 , [교육학] 교사는 지성인이다를 통해 본 전통교육관의 비판과 추구해야 할 교사관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교사 지성인이다를 통해 본 전통교육관 비판과 추구해야 할 교사관
`교사는 지성인이다`를 통해 본
전통교육관의 비판과 추구해야 할 교사관
이 책을 쓴 저자인 지루는 비판 교육론자로, 저항theory(이론)가로 현교육의 problem(문제점)을 `교사는 지성인이다`를 통해 잘 지적하고 있다 교육사회학 분야에서 유명한 보울즈와 긴티스는 사회의 지배구조는 언제나 기존의 체제와 지배층의 중심으로 움직인다고 보며 결국 교육은 이에 이용당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이 주장에 대하여서 지루 또한 강력하게 제기하고 있으며 이럴 때일수록 교육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자고 말하고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교사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하며 교사는 지성인이어야 함을 말하고 있다 지루가 주장하고 있는 글의 내용을 통해 어떤…(생략(省略))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 교사는 지성인이다를 통해 본 전통교육관의 비판과 추구해야 할 교사관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