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박카스의 marketing 성공事例 분석과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5 11:39본문
Download : 동아제약 박카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과 고찰.hwp
선택 동기
기업紹介
▶ 동아제약 <생명에 대한 외경/64년>
시장 環境(환경) 分析
1. 시장 상황 分析
1) 드링크 시장의 흐름과 규모
2) 시advantage유율
2. 경쟁사 分析
1) 박카스-에프
2) 원비-디 (일양약품)
3) 영진구론산바몬드
소비자 分析
1) 주 고객층
2) 고객들의 제품 인지도
▶박카스는 Cash-Cow로 전체 매출에 45%이상을 차지
Marketing Mix 4 P
1.Product - 제품
@박카스 제품紹介
1. `박카스 정` 탄생
2. `박카스 내복액` 으로의 change(변화)
3. 드링크제 시장에서 신화의 처음 `박카스-D`
4. 박카스-F로의 브랜드 확장
2. Price - 가격
- 저렴한 가격
3. Promotion : 휴머니즘에서 젊음으로
(1)책략 change(변화)
▷ 탄생기
▷ 1963년 박카스D
▷ 1991년 박카스F
※ `신한국인` 캠페인은 성공적이다
▷ 20대로의 광고 TARGET의 확대
4. Place
1)Route Sale 과 현금거래
(2) 유통혁신
성과分析
회사現況
▶영업개황
▶박카스의 시advantage유율 (자양강장제 시장에서)
▶ 박카스는 역시 「국민의 드링크제」
▶ 브랜드 파워
SWOT 分析
conclusion
지난해 판매량 6억병, 판매액 1천2백80억원. 1병당 영업이익 31원, 총이익 1백89억원. 회사 총매출의 55%. 전국민이 연간 12병씩을 마시는 「국민 의약품」
제약류 브랜드 인지·호감도 1위를 차지한 동아제약 박카스의 최근 이력서다.
소비자 4명 중 1명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제약」이며 반수가 약품을 얘기했을 때 반드시 꼽게 되는 브랜드다.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동아제약 박카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과 고찰.hwp( 13 )
동아제약 박카스의 성공사례를 마케팅 전략과 관련하여 다각도로 분석해본 글입니다.
현재까지 88억병을 판매했으며 의약품 드링크시장에서 점유율 37%를 기록하고 있다아
60년 초 처음 출시된 박카스는 영세제약…(투비컨티뉴드 )
다.1 , 동아제약 박카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과 고찰경영경제레포트 ,
동아제약 박카스의 marketing 성공事例 분석과 고찰
순서
1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동아제약 박카스의 성공事例를 marketing 전략(戰略) 과 관련하여 다각도로 분석해본 글입니다. 또 소비자 10명 중 2명은 박카스를 「가장 좋아하는 의약품」으로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