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거시적 고려 요건으로 경제 environment(환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5 00:24본문
Download : 마케팅의 거시적 고려 요건으로 경제 환경.hwp
5. 환률
우리나라는 변동환율제도를 채택하고 있음으로 각 기업들은 이러한 환율의 변동에 있어서도 큰 influence(영향)을 받는다고 할 수 있따
즉 환율의 상승은 그 기업의 대외 경쟁력이 높아져 수출증가로 인해 매출을 늘일 수 있는 반면 환율의 하락은 대외 경쟁력이 약화되어 매출 규모가 떨어지게 된다
6. 경기 순환
경기순환이란 총체적인 경제활동 수준이 주기적으로 상승과 하강을 반복하는 현상을 말하는 것으로 대체로 호황기, 후퇴기, 불황기, 회복기로 나뉜다
호황기에는 기업으로서는 신제품출시, 신시장 개척등 marketing 활동을 확대시키는 경향이 있고 경기 후퇴기에는 소비자와 기업모두가 긴축하려고한다.
이를 가장 잘 대변해 주는 것이 엥겔 법칙이다.
마케팅의 거시적 고려 요건으로 경제 environment(환경)


Download : 마케팅의 거시적 고려 요건으로 경제 환경.hwp( 96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marketing 의 거시적 고려 요건으로 경제 環境
1. 들어가며
marketing 계획 수립시 고려해야 할 주요 경제적 여건으로는 소비자 구매력, 신용, 인플레이션 및 고용수준 등이 있으며 이들에 따라 소비자 구매력이 달라지게 된다
2. 소득
소비자 구매력은 소득, 재산, 신용 등에 의해 좌우되는데 이중 소득이 구매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엥겔의 법칙은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경제 주체의 소비가 점차 늘어나고 소비 패턴 또한 생필품에 대한 소비는 줄어드는 반면 사치재나 교육, 건강관리, 여가 등에 대한 지출 비율이 증가됨을 보여준다.
과거 보리나 고무신에 대한 수요가 많았던 반면 오늘날에는 소득이 증가하면서 열등재로서 그 수요가 거의 없어지고 있음을 보면 이를 잘 알 수 있따
3. 신용
신용은 未來에 지불할 약속으로 현재 무언가를 구매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하며 신용카드제도의 활성화가 그 좋은 예이다.
4. 고용수준
고용수준은 그 나라의 경제 상태를 잘 대변해주는 것으로 고용수준이 높다는 것은 그 나라의 경제가 호경기에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즉 이때에는 경기展望에 대한 부정…(생략(省略))
마케팅의 거시적 고려 요건으로 경제 environment(환경)
순서
마케팅의 거시적 고려 요건으로 경제 환경 , 마케팅의 거시적 고려 요건으로 경제 환경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거시적 고려 요건 경제 환경
마케팅,거시적,고려,요건,경제,환경,경영경제,레포트
다.
고용수준이 높을수록 여성의 사회 진출이 높아지고 가계의 소득도 높아짐에 따라 이에 걸맞는 marketing 책략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