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니책자 : 마케팅 시장 세분화의 완전한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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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9 02:4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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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의 생산에서부터 유통, 프로모션에 이르기까지 일관된 marketing 戰略을 집행하기 위해 잠재소비자의 성격을 명확히 하는 것이다.
① 시장기회를 탐색하기 위하여
② 소비자의 욕구를 정확하게 충족시키기 위하여
③ alteration(변화) 하는 시장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④ 자사와 경쟁사의 강약점을 效果적으로 평가하기 위하여
시장세분화에는 여러 가지 기준을 적용할 수 있다 대표적인 것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보고서 작성 또는 대학 시험 공부등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현역에 계신 당사자분들은 관련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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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미니책자 : 마케팅 시장 세분화의 완전한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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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세분화의 관념
2. 실전 마케터의 시장세분화
3. 시장 세분화 instance(사례)
4. 시장세분화의 단점
5. 세분시장 평가 기준
6. 시장세분화의 기준
7. 시장 세분화 전제 조건
8. 시장세분화의 이점과 불이익
1. 시장세분화의 관념
1.1. 시장세분화의 관념
수요층별로 시장을 분할화 또는 단편화하여 각 층에 대해 집중적으로 marketing 戰略을 펴는 것이다. 경영학 또는 마케팅을 전공하시거나, 경영학 또는 마케팅 지식을 필요로 하는 현업 당사자분들에게 마케팅이 무엇인지를 빠른 시간내에 빠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정리된 내용입니다.
① 지리적 세분화 (국가, 지방, 도, 도시, 군, 주거지, 기후, 입지조건 등)
② 인구통계학적 세분화(연령, 성별, 직업, 소득, 교육, 종교, 인종 등)
③ 사회심리학적 세분화(라이프스타일, 개성, 태도 등)
④ 행동 analysis(분석) 적 세분화(추구하는 편익, 사용량, 상표충성도 등)
일반적으로 시장은 이질적 욕구를 지닌 다양한 고객들의 집합으로 구성된다된다. 그러나 고객들 개개인은 모두 상이하지만 특정 제품군에 대…(省略)
설명
본 자료(資料)는 마케팅 시장세분화의 완전한 이해를 주제로 관련 내용을 요약한 미니 책자입니다. 예를 들어 가전전기업계에서는 학생층을 대상으로 각 기종(녹음기나 휴대용 라디오 등)을 개발, 그것을 학생층에게 중점적으로 판매해 나가는 것도 시장세분화이다. 경영학 또는 마케팅을 전공하시거나, 경영학 또는 마케팅 지식을 필요로 하는 현업 당사자분들에게 마케팅이 무엇인지를 빠른 시간내에 빠르게 공부할 수 있도록 요약된 내용입니다. 기업이 marketing 戰略 수립 시 시장 세분화를 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다.






전문자료/기타
본 자료는 마케팅 시장세분화의 완전한 이해를 주제로 관련 내용을 정리한 미니 책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