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co.kr [Now] 유아과학교육의 theory 중 브루너의 발견학습theory 에 대해 설명하시오 > java1 | java.co.kr report

[Now] 유아과학교육의 theory 중 브루너의 발견학습theory 에 대해 설명하시오 > java1

본문 바로가기

java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Now] 유아과학교육의 theory 중 브루너의 발견학습theory 에 대해 설명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1 16:51

본문




Download : 유아과학교육의 이론 중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hwp




발견학습이란 수업과정에서 교사의 지시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학습자 스스로 자발적인 학습에 호소함으로써 학습의 目標(목표)를 달성하게 하는 학습의 형태이다.
(1)학습의 경향성
(2)지식의 구조화
(3)학습의 계열화
(4)학습의 강화
Ⅲ conclusion(결론)
Ⅳ 출처



유아과학교육의 이론(理論) 중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理論)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Ⅰ서론
브루너는『교육의 과정』(The Process of Education)을 통해 “지식의 구조”를 강조하였는데, 지식의 구조란 지식을 이루는 구성 요소들인 개념(槪念)이나 원리들 사이의 상호 관련성을 말하며 지식의 구조를 학습하는 것은 이런 관련성의 학습을 의미한다. 이러한 의미에서 발견학습은 본 연구의 目標(목표)인 ‘통찰력’을 바탕으로 한 ‘직관력’을 훈련시키기에 적합한 교육모델로 판단되며, 이에 본 교수-학습과定義(정의) 설계에 있어 발견학습의 학습모형을 적극 도입한다. 과거 교육은 교실에서 대부분 교사의 지시에 의해서만 움직여왔는데 그러한 교육에 대해 반성을 하면서 새롭게 등장한 교육방법이다. 따라서 이러한 브루너의 주장은 20세기중반부터 대두된 학문중심의 교육과정 발달에 큰 영향을 주었다.
전통적 교육에서는 학습활동의 결과와 지식을 교육의 본질로 믿어 학생들에게 지식을 이해시키고 전달하는데 주류를 이루어왔다면 발견학습은 학습활동의 과정을 중요시한다. 지식습득의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한다는 것이다.
또한, 발견학습을 제안한 하버드 대학의 브루너 교수는 새로운 미지의 세계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직관적 사고가 필요하며 이러한 직관적 사고를 기르는 방법으로는 발견학습이 가장 중요하다고 이야기 한다.

Ⅱ본론
1.발견학습이론(理論)의 개념(槪念) 및 특징
브루너(Bruner)가 주장한 ‘발견’이란 우리가 일반적으로 쓰는 의미인 미처 보지 못한 사물이나 현상을 먼저 찾아내는 과정을 뜻하는 것이 아닌 학습자가 자신의 행동과 마음을 통해서 능동적으로 학습하여 스스로 지식을 획득하거나 data(자료)와 증거를 재요점하거나 변형하여 새로운 ‘통찰력’을 갖는 행위를 의미한다. 브루너에 따르면 이 지식의 구조에 맞게 학습하면 아동이나 어른이 지적 활동을 하는 것에는 큰 차이가 없으며 모든 사람이 그 학문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아 즉, 학문 그 자체는 성인들보다 아동들에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그 안에 포함된 학문의 구조를 정확히 파악하면 모든 학문을 쉽고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다. 과거 교육은 교실에서 대부분 교사의 지시에 의해서 , 유아과학교육의 이론 중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 유아과학교육의 이론 중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
유아과학교육의%20이론%20중%20브루너의%20발견학습이론에%20대해%20설명하시오_hwp_01.gif 유아과학교육의%20이론%20중%20브루너의%20발견학습이론에%20대해%20설명하시오_hwp_02.gif 유아과학교육의%20이론%20중%20브루너의%20발견학습이론에%20대해%20설명하시오_hwp_03.gif 유아과학교육의%20이론%20중%20브루너의%20발견학습이론에%20대해%20설명하시오_hwp_04.gif 유아과학교육의%20이론%20중%20브루너의%20발견학습이론에%20대해%20설명하시오_hwp_05.gif
설명

Download : 유아과학교육의 이론 중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hwp( 64 )


레포트/사범교육

유아과학교육의 theory 중 브루너의 발견학습theory 에 대해 설명하시오
유아과학교육의 이론(理論) 중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理論)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Ⅰ서론
Ⅱ본론
1.발견학습이론(理論)의 개념(槪念) 및 특징
........발견학습이란 인지적 학습이론(理論)의 대표적인 모형으로 학습자에게 학습assignment를 최종적인 형태로 제시하지 않고 그 최종 형태를 학습자 스스로 조직하도록 요구되는 상황에서 일어나는 학습이다. 이에 본 장에서는 유아과학교육의 이론(理論) 중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理論) 관점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2.학습의 형태
3.발견학습의 과정
브루너는 수업과定義(정의) 한 형태로서 발견학습과정을 제안하였다. 과거 교육은 교실에서 대부분 교사의 지시에 의해서

유아과학교육의 이론 중 브루너의 발견학습이론에 대해 설명하시오Ⅰ서론Ⅱ본론1.발견학습이론의 개념 및 특징........발견학습이란 인지적 학습이론의 대표적인 모형으로 학습자에게 학습과제를 최종적인 형태로 제시하지 않고 그 최종 형태를 학습자 스스로 조직하도록 요구되는 상황에서 일어나는 학습이다.
발견학습이란 인지적 학습이론(理論)의 대표적인 모형으로 학습자에게 학습assignment를 최종적인 형태로 제시하지 않고 그 최종 형태를 학습자 스스로 조직하도록 요구되는 상황에서 일어나는 학습이다. 그는 발견학습을 통하여 학습자들로 하여금 여러 가지 종류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시키고 직접 활용이 가능한 지식을 갖출 수 있게 할 뿐 아니라 가장 중요한 것은 학습하는 기본개념(槪念)이나 원리를 의미 있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며 탐구정신과 탐구기능을 학습하도록 함으로써 나아가서 자아발견과 자아실현의 방법을 터득하게 할 수 있다는 교육적인 의의를 갖고 있다아 그리고 그는 발견학습의 과정을 제안하였는데 학습자로 하여금 ①학습의 경향성, ② 지식의 구조, ③학습의 계열, ④강화이다. 즉, 교사의 지시를 최소화하고 학습자들의 학습하려는 경향성에 기초한 학습방법이다.

Ⅱ본론
........발견학습이란 인지적 학습theory 의 대표적인 모형으로 학습자에게 학습project를 최종적인 형태로 제시하지 않고 그 최종 형태를 학습자 스스로 조직하도록 요구되는 상황에서 일어나는 학습이다. 과…(drop)
1.발견학습theory 의 관념 및 특징
Ⅰ서론


유아과학교육의 theory 중 브루너의 발견학습theory 에 대해 설명하시오
순서









유아과학교육의,이론,중,브루너의,발견학습이론에,대해,설명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av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av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