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교육,유아기다문화교육,유아다문화교육,다문화교육현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3 17:04
본문
Download : 다문화교육,유아기다문화교육,유아다문화교육,다문화교육현실.ppt
다문화교육,유아기다문화교육,유아다문화교육,다문화교육현실






다문화교육,유아기다문화교육,유아다문화교육,다문화교육현실
순서
다文化 교육
1. 다文化교육이란
다양한 文化, 민족, 성, 그리고 사회계층과 학생들이
동등한 교육적 기회를 얻고,
긍정적인 文化교류 태도와 인식 그리고 행동을 발달시키도록 돕는 것을 目標(목표)를 가진 교육이다.
2. 유아기 다文化교육의 necessity
우리나라의 다文化가정이 증가
2. 유아기 다文化교육의 necessity
2) 다文化교육의 처음 은 유아기때 가장 중요
-유아기 때의 인종, 민족성, 사회적 계층에 대한 편견이나 고정관념이 성인이 되어서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3. 유아기 다文化교육의 중요성
유아기 때(0~4세) 교육에 투자하면 학령기
이후보다 사회적 수익률이 4배 이상 높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055&aid=0000211038
3. 유아기 다文化교육의 중요성
유아는 만 2세에서 5세 사이에
자아인지가 크게 발달 한다
3. 유아기 다文化교육의 중요성
- 연령별 다文化에 대한 property(특성)
① 2세 - 성이나 인종, 신체 기능의 차이에 주목
② 3세 - 사회적 규범과 편견에 influence
③ 4-5세 - 사회적으로 수용되는 성에 대한 적절한 행동
다른 인종, 장애자에 대한 불편함과 거부
4. 다文化교육의 目標(목표) 및 내용
1) 다文化교육의 目標(목표)
① 다른 사람의 文化와 가치도 존중
② 다文化적 사회에서 필요한 태도와 능력
③ 유아들이 긍정적인 자아 개념(槪念)을 형성
④ 文化적인 다양성과 인간으로서의 공통성
⑤ 다文化적 공동체 사회에서의 역할
4. 다文化교육의 目標(목표) 및 내용
2) 다文化 교육의 내용
하위 범주
내용의 실제
文化
文化 간의 유사점과 차이점의 특징 알기
각 文化에 대한 이해 및 존중심 기르기
文化 간 긍정적 태도 발달시키기
협력
다양한 사람들과 상호작용 능력 증진하기
다양한 사람들과 협동 능력 증진하기
편견
선입견, 편견, 고정관념에 비판…(To be continued )
다문화교육,유아기다문화교육,유아다문화교육,다문화교육현실 , 다문화교육,유아기다문화교육,유아다문화교육,다문화교육현실인문사회레포트 , 다문화교육 유아기다문화교육 유아다문화교육 다문화교육현실
Download : 다문화교육,유아기다문화교육,유아다문화교육,다문화교육현실.ppt( 79 )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다문화교육,유아기다문화교육,유아다문화교육,다문화교육현실,인문사회,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