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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화와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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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24 0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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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독특한 윤리체계를 베네딕트는 마치 ‘브리지의 승부’와 같다고 한다. 죄文化(culture) 는 서구의 경우도 내면적 죄의 자각 즉 양심의 개발을 촉구하며 죄를 갖지 않는 것이 덕있는 사람이다라는 반면 수치文化(culture) 는 일본의 경우로 타인의 이목을 기준으로 외면적 강제력에 의해 성행을 하는 부끄러움을 아는 사람이 덕있는 사람이라고 한다.
베네딕트는 「국화와 칼」이라는 タイトル에서 일본인의 이중적인 속성을 지적하고 있다 추운 겨울 홀로되는 국화는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일반의 일본인을 대표한다면 그러한 그들 내면에는 냉정하고 살벌한 칼이 숨겨져 있다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일본文化(culture) 의 틀이며 그들의 기회주의적 윤리인 것이다. 어떠한 변수가 생기더라도 일어날 수 있는 우연은 빠짐없이 경기 규칙속에 망라되어 있는 것처럼 움직일 수 없는 ‘文化(culture) 의 틀’을 형성하고 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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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화와칼이란 책을 읽고 난후 느낀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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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네딕트는 계급제도, 온과 기리, 수양과 가정교육에 있어 일본의 특수성을 개별화하면서 conclusion 적으로 서구와 일본 文化(culture) 의 차이를 두가지로 대별하고 있다 죄文化(culture) 나 수치文化(culture) 가 그것이다. 그러나 오늘날 이러한 국화와 칼의 상징은 일본인에게 있어 달리 해석될 필요가 있음을 베네딕트는 말하고 있다 이제 칼은 공격의 상징으로서가 아니고 자기행위의 책임을 지는…(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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