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아이디어 발상법] 아이디어 개발기법(방법), 이벤트아이디어 발상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2 21:07본문
Download : [이벤트 아이디어 발상법] 아이디어 개발기법(방법), 이벤트아이디어 발상 방법.hwp
4) 環境(환경)이나 시기가 적합한지 생각한다.
3) 입장의 차이, 희망의 차이를 파악한다.
Ⅱ. 이벤트 아이디어 발상법
1. 브레인스토밍법
1) 4대 원칙
2) 진행방법
3) 새로운 아이디어창출을 위한 체크리스트법
2. 제임스 웹 영의 단독발상법
3. 브레인 라이팅법
4. 아이디어 뱅크 수집법
5. 연간 스케줄법
6. 무역적 발상
이벤트 아이디어 발상법
I. 아이디어 개발
1. 아이디어 개발기법 및 창조적 발상의 자세
기획의 성공 여부는 얼마나 좋은 아이디어를 도출하느냐에 따라 크게 좌우된다 발상력은 흔히 천부적인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지만, 훈련과 노력을 통하여 어느 정도 발상력을 가질 수 있다
이러한 발상력은 첫째, 명상상태에서 아이디어를 도출하여야 하며 둘째, 다른 것에서의 자극(착안능력)을 힌트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낸다.
3. 발상의 유효성 진단
1) 중심을 파악하면 구조를 알 수 있다
2) 언제나 측면에서 생각한다.
[이벤트 아이디어 발상법] 아이디어 개발기법(방법), 이벤트아이디어 발상 방법
설명
Download : [이벤트 아이디어 발상법] 아이디어 개발기법(방법), 이벤트아이디어 발상 방법.hwp( 77 )
[이벤트 아이디어 발상법] 아이디어 개발기법(방법), 이벤트아이디어 발상 방법 , [이벤트 아이디어 발상법] 아이디어 개발기법(방법), 이벤트아이디어 발상 방법자연과학레포트 , [이벤트 아이디어 발상법] 아이디어 개발기법(방법) 이벤트아이디어 발상 방법
순서
레포트/자연과학
[이벤트 아이디어 발상법] 아이디어 개발기법(방법), 이벤트아이디어 발상 방법
목차
이벤트 아이디어 발상법
Ⅰ. 아이디어 개발
1. 아이디어 개발기법 및 창조적 발상의 자세
2. 발상을 잘하기 위한 방법들
1) 여러 사람의 능력을 다양하게 활용한다.
4) 環境(환경)이나 시기가 적합한지 생각한다.
2) 신제품에는 재빨리 도전한다.
3) 자신만의 ‘가설을 세운다.
3) 자신만의 ‘가설’을 세운다.
3. 발상의 유효성 진단
1) 중심을 파악하면 구조를 알 수 있다
2) 언제나 측면에서 생각한다.
3) 입장의 차이, 희망의 차이를 파악한다.
Ⅱ. 이벤트 아이디어 발상법
1. 브레인스토밍법
1) 4대 원칙
2) 진행방법
3) 새로운 아이디어창출을 위한 체크리스트법
2. 제임스 웹 영의 단독발상법
3. 브레인 라이팅법
4. 아이디어 뱅크 수집법
5. 연간 스케줄법
6. 무역적 발상
이벤트 아이디어 발상법
I. 아이디어 개발
1. 아이디어 개발기법 및 창...
[이벤트 아이디어 발상법] 아이디어 개발기법(방법), 이벤트아이디어 발상 방법
목차
* 이벤트 아이디어 발상법
Ⅰ. 아이디어 개발
1. 아이디어 개발기법 및 창조적 발상의 자세
2. 발상을 잘하기 위한 방법들
1) 여러 사람의 능력을 다양하게 활용한다. 셋째, 다양한 창조기법을 사용하는 것 등이 있다
아이디어 개발기법의 5단계
2. 발상을 잘하기 위한 합법들
기획에 있어서는 당연하다고 생각되는 과제課題나 데마에서 스타트하는 경우와 스스로 자주적인 과제課題를 가지고 제안해 가는 경우가 있다 전자는 자신의 의사나 일반적인 안목과는 다른 것에서 아이디어가 나오는 것으로 일상적인 관심영역이 어느 정도인가에 따라 결정된다 후자는 자신의 관심분야가 무엇이고 그에 대한 확신이 어느 정도인가에 달려 있다
창조적인 발상을 위한 자세
1) 여러 사람의 능력을 다양…(skip)
[이벤트 아이디어 발상법] 아이디어 개발기법(방법), 이벤트아이디어 발상 방법
[이벤트,아이디어,발상법],아이디어,개발기법(방법),이벤트아이디어,발상,방법,자연과학,레포트
![[이벤트%20아이디어%20발상법]%20아이디어%20개발기법(방법),%20이벤트아이디어%20발상%20방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4%EB%B2%A4%ED%8A%B8%20%EC%95%84%EC%9D%B4%EB%94%94%EC%96%B4%20%EB%B0%9C%EC%83%81%EB%B2%95%5D%20%EC%95%84%EC%9D%B4%EB%94%94%EC%96%B4%20%EA%B0%9C%EB%B0%9C%EA%B8%B0%EB%B2%95(%EB%B0%A9%EB%B2%95),%20%EC%9D%B4%EB%B2%A4%ED%8A%B8%EC%95%84%EC%9D%B4%EB%94%94%EC%96%B4%20%EB%B0%9C%EC%83%81%20%EB%B0%A9%EB%B2%95_hwp_01.gif)
![[이벤트%20아이디어%20발상법]%20아이디어%20개발기법(방법),%20이벤트아이디어%20발상%20방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4%EB%B2%A4%ED%8A%B8%20%EC%95%84%EC%9D%B4%EB%94%94%EC%96%B4%20%EB%B0%9C%EC%83%81%EB%B2%95%5D%20%EC%95%84%EC%9D%B4%EB%94%94%EC%96%B4%20%EA%B0%9C%EB%B0%9C%EA%B8%B0%EB%B2%95(%EB%B0%A9%EB%B2%95),%20%EC%9D%B4%EB%B2%A4%ED%8A%B8%EC%95%84%EC%9D%B4%EB%94%94%EC%96%B4%20%EB%B0%9C%EC%83%81%20%EB%B0%A9%EB%B2%95_hwp_02.gif)
![[이벤트%20아이디어%20발상법]%20아이디어%20개발기법(방법),%20이벤트아이디어%20발상%20방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4%EB%B2%A4%ED%8A%B8%20%EC%95%84%EC%9D%B4%EB%94%94%EC%96%B4%20%EB%B0%9C%EC%83%81%EB%B2%95%5D%20%EC%95%84%EC%9D%B4%EB%94%94%EC%96%B4%20%EA%B0%9C%EB%B0%9C%EA%B8%B0%EB%B2%95(%EB%B0%A9%EB%B2%95),%20%EC%9D%B4%EB%B2%A4%ED%8A%B8%EC%95%84%EC%9D%B4%EB%94%94%EC%96%B4%20%EB%B0%9C%EC%83%81%20%EB%B0%A9%EB%B2%95_hwp_03.gif)
![[이벤트%20아이디어%20발상법]%20아이디어%20개발기법(방법),%20이벤트아이디어%20발상%20방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4%EB%B2%A4%ED%8A%B8%20%EC%95%84%EC%9D%B4%EB%94%94%EC%96%B4%20%EB%B0%9C%EC%83%81%EB%B2%95%5D%20%EC%95%84%EC%9D%B4%EB%94%94%EC%96%B4%20%EA%B0%9C%EB%B0%9C%EA%B8%B0%EB%B2%95(%EB%B0%A9%EB%B2%95),%20%EC%9D%B4%EB%B2%A4%ED%8A%B8%EC%95%84%EC%9D%B4%EB%94%94%EC%96%B4%20%EB%B0%9C%EC%83%81%20%EB%B0%A9%EB%B2%95_hwp_04.gif)
![[이벤트%20아이디어%20발상법]%20아이디어%20개발기법(방법),%20이벤트아이디어%20발상%20방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4%EB%B2%A4%ED%8A%B8%20%EC%95%84%EC%9D%B4%EB%94%94%EC%96%B4%20%EB%B0%9C%EC%83%81%EB%B2%95%5D%20%EC%95%84%EC%9D%B4%EB%94%94%EC%96%B4%20%EA%B0%9C%EB%B0%9C%EA%B8%B0%EB%B2%95(%EB%B0%A9%EB%B2%95),%20%EC%9D%B4%EB%B2%A4%ED%8A%B8%EC%95%84%EC%9D%B4%EB%94%94%EC%96%B4%20%EB%B0%9C%EC%83%81%20%EB%B0%A9%EB%B2%95_hwp_05.gif)
![[이벤트%20아이디어%20발상법]%20아이디어%20개발기법(방법),%20이벤트아이디어%20발상%20방법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B4%EB%B2%A4%ED%8A%B8%20%EC%95%84%EC%9D%B4%EB%94%94%EC%96%B4%20%EB%B0%9C%EC%83%81%EB%B2%95%5D%20%EC%95%84%EC%9D%B4%EB%94%94%EC%96%B4%20%EA%B0%9C%EB%B0%9C%EA%B8%B0%EB%B2%95(%EB%B0%A9%EB%B2%95),%20%EC%9D%B4%EB%B2%A4%ED%8A%B8%EC%95%84%EC%9D%B4%EB%94%94%EC%96%B4%20%EB%B0%9C%EC%83%81%20%EB%B0%A9%EB%B2%95_hwp_06.gif)
다.
2) 신제품에는 재빨리 도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