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co.kr [교육심리학]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理論)과 그교육적 시사점,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네가지 강화계획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교육심리학 > java1 | java.co.kr report

[교육심리학]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理論)과 그교육적 시사점,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네가지 강화계획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교육심리학 > java1

본문 바로가기

java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심리학]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理論)과 그교육적 시사점,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8 00:30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T 2016-9-3 콜버.hwp




본 글에서는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 에 상대하여 좀 더 자세히 알아보면서 그의 theory 이 교육적으로 시사하는 바가 무엇인지에 상대하여 심도 있게 논의해 보고자 한다.
2) 2단계 (전인습 수준의 단계) - 욕구충족 수단으로서의 도덕성


5.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
4) 4단계 (인습 수준의 단계) - 법과 질서 지향의 도덕성

2.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theory

10. 서지사항

목 차
교육심리학 공통형 (콜버그와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 중간과제(problem)물입니다. 강화에는 강화의 성격에 따라서 정적강화와 부적강화로 나뉘며, 강화에 제공되는 방법에 따라서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로 나뉜다. 또한 콜버그는 도덕성 발달 단계에서 어느 한 단계에서 다음 단계를 거치지 않고 두 단계를 건너 뛰어 진보하는 법은 없다고 보았다. 각 발달 단계는 도덕적 사고방식에 있어서 질적으로 다른 위계적 구조를 이루고 있으며 발달은 낮은 단계에서 높은 단계로 상향 발전한다고 보았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3) 3단계 (인습 수준의 단계) - 대인관계 조화 지향의 도덕성
5) 5단계 (후인습 수준의 단계) - 사회계약 지향의 도덕성
2) 간헐적 강화의 개념


다. 본 글에서는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 에 상대하여 살펴본 뒤에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에 상대하여 알아보고, 간헐적 강화가 주어지는 네 가지 강화의 종류에 상대하여 조사해 보면서 네 가지 강화 계획이 실생활에서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다.순서

교육심리학 공통형 (콜버그와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 중간과제물입니다.
콜버그는 소크라테스와 롤즈 및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 에 크게 influence(영향)을 받아 그의 도덕성 발달theory 을 발전시켰다. -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와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하시오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과제에서 제시하는 내용을 빠짐없이 작성하였습니다.

1) 계속적 강화의 유용성

7.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
1) 1단계 (전인습 수준의 단계) - 처벌과 복종에 의한 도덕성

3) 고정 간격 강화계획의 개념과 실생활의 예
-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에 대하여 정리(整理) 하고, 네 가지 강화계획에 대하여 설명한 뒤 각각의 강화계획에 대한 실생활의 예를 적절하게 제시하였습니다. -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에 대해서 정리하고, 네 가지 강화계획에 대해서 설명한 뒤 각각의 강화계획에 대한 실생활의 예를 적절하게 제시하였습니다.



9. 네 가지 강화계획의 개념과 실생활의 예
3.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theory 의 주요 개념 – 도덕적 딜레마

- 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과제(problem)에서 제시하는 내용을 빠짐없이 작성하였습니다. 콜버그는 도덕성이란 인간이 도덕적 딜레마의 상황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인지 능력이라고 생각하였다.




[교육심리학]T 2016-9-3 콜버-9335_01_.jpg [교육심리학]T 2016-9-3 콜버-9335_02_.jpg [교육심리학]T 2016-9-3 콜버-9335_03_.jpg [교육심리학]T 2016-9-3 콜버-9335_04_.jpg [교육심리학]T 2016-9-3 콜버-9335_05_.jpg

6) 6단계 (후인습 수준의 단계) - 보편적 원리 지향의 도덕성

1. 교육심리학 서론
4) 변동 간격 강화계획의 개념과 실생활의 예

본문일부
교육심리학
-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理論)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와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하시오에 대하여 작성하였습니다.

1) 계속적 강화의 개념

Download : [교육심리학]T 2016-9-3 콜버.hwp( 71 )


2.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theory
교육의 분야에서 행동주의 또한 중요한 theory 으로 간주되는데, 특히 행동주의의 point적인 개념으로 강화를 들 수 있다 강화란 학습의 과정에서 유도하고자 하는 행동을 유지시키기 위해서 제공되는 자극을 의미한다. 그리고 그의 theory 이 교육심리학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 이유는 현대에 들어서 가치상대주의가 만연해 지면서 도덕 교육의 가치가 날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에 대해서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서 심도 있게 논의하였습니다. 특히 그의 theory 은 피아제의 인지발달theory 과 같은 입장을 취하고 있는데, 개인마다 발달의 속도가 다르고 약간의 차이점은 존재하지만 일정한 도덕성의 발달단계를 거친다는 것이 그의 주장이다.
8.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6. 강화의 개념 – 자극과 반응 학습


설명
2)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4.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
1) 고정 비율 강화계획의 개념과 실생활의 예


[교육심리학]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이론(理論)과 그교육적 시사점,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네가지 강화계획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교육심리학


2) 변동 비율 강화계획의 개념과 실생활의 예
1. 교육심리학 서론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 은 인간의 도덕성 발달 단계를 규명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theory 이다.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理論)에 대하여 체계적으로 정리(整理) 하고 교육적 시사점에 대하여 심도 있게 논의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도덕적 인지 능력의 발달을 도덕성 발달theory 으로 정리하였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av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av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