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특수아상담] 지적장애아동의 단기기억능력과 주의집중능력 향상을 위한 구체적 지원 책략을 3가지 이상 각각 제시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09 22:57
본문
Download : [특수아상담] 지적장애아동의 단기기억.hwp
4) 발달놀이치료
3) 가창학습
2) 원예치료
Ⅱ. 본론
Reference List
[특수아상담] 지적장애아동의 단기기억능력과 주의집중능력 향상을 위한 구체적 지원 전략을 3가지 이상 각각 제시하시오
[특수아상담] 지적장애아동의 단기기억능력과 주의집중능력 향상을 위한 구체적 지원 책략을 3가지 이상 각각 제시하시오
[특수아상담] 지적장애아동의 단기기억능력과 주의집중능력 향상을 위한 구체적 지원 책략을 3가지 이상 각각 제시하시오
Ⅲ. 結論
5) 강점중심중재
1) 작업 기억 훈련
지적장애아동은 몸무게, 키, 근육 협응 등의 외형적 면은 일반 학생과 비슷하나 폐활량의 장애가 제일 크며, 시력, 청력, 운동조절에서 결함이 발견되며 쉽게 피로해지고 저항력이 약한 characteristic(특성)을 갖는다.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경도 지적장애아동들은 언어발달 정도에 있어서 일반 아동에 비해 양적, 질적인 면에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 손으로 조작하는(hand-on) 과학교육
Download : [특수아상담] 지적장애아동의 단기기억.hwp( 60 )
설명
2) 운동 기억 수행 동작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특수아상담] 지적장애아동의 단기기억-1533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04/%5B%ED%8A%B9%EC%88%98%EC%95%84%EC%83%81%EB%8B%B4%5D%20%EC%A7%80%EC%A0%81%EC%9E%A5%EC%95%A0%EC%95%84%EB%8F%99%EC%9D%98%20%EB%8B%A8%EA%B8%B0%EA%B8%B0%EC%96%B5-1533_01_.jpg)
![[특수아상담] 지적장애아동의 단기기억-1533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04/%5B%ED%8A%B9%EC%88%98%EC%95%84%EC%83%81%EB%8B%B4%5D%20%EC%A7%80%EC%A0%81%EC%9E%A5%EC%95%A0%EC%95%84%EB%8F%99%EC%9D%98%20%EB%8B%A8%EA%B8%B0%EA%B8%B0%EC%96%B5-1533_02_.jpg)
![[특수아상담] 지적장애아동의 단기기억-1533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04/%5B%ED%8A%B9%EC%88%98%EC%95%84%EC%83%81%EB%8B%B4%5D%20%EC%A7%80%EC%A0%81%EC%9E%A5%EC%95%A0%EC%95%84%EB%8F%99%EC%9D%98%20%EB%8B%A8%EA%B8%B0%EA%B8%B0%EC%96%B5-1533_03_.jpg)
![[특수아상담] 지적장애아동의 단기기억-1533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04/%5B%ED%8A%B9%EC%88%98%EC%95%84%EC%83%81%EB%8B%B4%5D%20%EC%A7%80%EC%A0%81%EC%9E%A5%EC%95%A0%EC%95%84%EB%8F%99%EC%9D%98%20%EB%8B%A8%EA%B8%B0%EA%B8%B0%EC%96%B5-1533_04_.jpg)
![[특수아상담] 지적장애아동의 단기기억-1533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704/%5B%ED%8A%B9%EC%88%98%EC%95%84%EC%83%81%EB%8B%B4%5D%20%EC%A7%80%EC%A0%81%EC%9E%A5%EC%95%A0%EC%95%84%EB%8F%99%EC%9D%98%20%EB%8B%A8%EA%B8%B0%EA%B8%B0%EC%96%B5-1533_05_.jpg)
지적장애,장애아동,단기기억,기억능력,주의집중능력,지원전략
1. 지적장애아동의 槪念 및 characteristic(특성)
Ⅰ. 서론
Ⅰ. 서론
순서
2. 지적장애아동의 단기기억능력 향상을 위한 구체적 지원 戰略
3) 스키너의 행동수정
3. 지적장애아동의 주의집중능력 향상을 위한 구체적 지원 戰略
4. 시사점
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지적장애아동의 단기기억능력과 주의집중능력 향상을 위한 구체적 지원 戰略을 3가지 이상 각각 제시해 보겠다. 그래서 지적장애아동의 장애정도가 심할수록 언어장애도 심하며 언어습득 속도가 걸음걸이와 소근육 운동기능의 협응 활동과 같은 다른 발달과정들과 상당한 상관관계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