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2014-1 보건교육] 중.고등학생의 신체형(body image)…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1 13:43본문
Download : 한국방송통신대학교.hwp
대중매체를 통해 감각적 자극을 끊임없이 접하게 되면서 많은 수의 여성들이 건강한 신체적 기준보다 마른 체형을 이상적인 신체상으로 내재화시킴으로써 실제의 신체상과 불일치가 커 신체에 대한 불만족이 생기고 이로 인해 많은 문제들이 야기된다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6단계-수행
8단계-影響평가
과거에서는 대두되지 않았던 신체상에 대한 부정적 인식은 대중매체를 통한 이상적인 몸의 기준에서 시작된다된다.





7단계-과정평가
Download : 한국방송통신대학교.hwp( 14 )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2014-1 보건교육] 중.고등학생의 신체형(body image)에 대한 보건교육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
2단계-역학적 사정
확실히 남학생의 경우보다 외모에 대한 관심이나 신체상에 대한 부정적 생각은 여학생의 경우에서 더 많이 觀察된다된다. 날씬함에 대한 동경이나 외모를 중시하는 가치관의 확대는 성인 뿐만 아니라 youth들 사이에서도 일반화되어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자신의 체형에 만족하지 못하고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게 만들며 이러한 현상은 여학생뿐만 아니라 남학생들까지도 체형 가꾸기 열풍에 휩싸여있따 남학생의 경우에도 마찬가지고 TV나 드라마속의 배우들에게 影響을 받아 보다 근육질의 몸매를 열광하는 경우가 많다. 몸을 만들기 위한 다이어트 등이 이루어지고 있따
1단계- 사회적 사정
9단계-결과평가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2단계-역학적 사정
순서
-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B형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문헌
-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B형 참고자료입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3단계-행위 및 환경적 사정
보건교육,신체형,신체형에대한보건교육,프로세드,precede,procede
4단계-교육 및 생태적 사정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