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학기 특수아교육 중간시험해결해야할문제물 B형(유아특수교육의 present condition과 problem(문제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22 18:19본문
Download : 20142_중과_유아4_특수아교육_B형.zip
유아특수에 대한 통합교육은 장애아의 통합교육에 대한관심이 증대되면서부터 싹트기 처음 하였다.(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2조제1호)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우리나라에서도 특수교육진흥법에 특수교육대상자에 대한 유치원 과정이 교육은 무상으로 규정하고(제5조 제1항),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는 장애를 지닌 유아에 대한 유치원 과정이 교육을 촉진하기 위하여 장애의 조기발견, 교원양성, 교육시설․설비의 확충 등 유아특수교육에 필요한 시책을 강구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제8조), 이러한 법규 하에서 많은 아동이 무상의 공교육을 받고 있다
- 목 차 -
인터넷(Internet) 강의에 내용에 근거하여 최근(2013년 기준) 우리나라의 유아특수교육의 present condition과 problem(문제점)에 대하여 논하기오.
2. 특수교육 관련 법령
인터넷 강의에 내용에 근거하여 최근(2013년 기준) 우리나라의 유아특수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하여 논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특수교육의 정의 2. 특수교육 관련 법령 3.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4. 2013년 특수교육 현황 5. 우리나라 유아특수교육의 문제점 Ⅲ. 유아특수교육의 발전적 방향 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파일> 1.유아특수교육의 중요성.hwp 2.유아특수교육1.hwp 3.유아특수교육2.hwp 4.유아특수교육3.hwp
특수아교육,특수아교육레포트,특수아교육과제물,방통대특수아교육,방송대특수아교육
우리나라에서 유아특수 통합교육이 formula(공식)적으로 논의되기 처음 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
Download : 20142_중과_유아4_특수아교육_B형.zip( 96 )
1.유아특수교육의 중요성.hwp
“특수교육”이란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特性에 적합한 교육과정 및 제2호에 따른 특수교육관련서비스 제공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교육을 말한다.
Ⅲ. 유아특수교육의 발전적 방향
1. 특수교육의 定義(정이)
순서
- 중략 -
설명
2.유아특수교육1.hwp
3.유아특수교육2.hwp
Ⅱ. 본 론
다.
1. 특수교육의 정이
5. 우리나라 유아특수교육의 problem(문제점)
Ⅰ. 서 론
4.유아특수교육3.hwp
2014년 2학기 특수아교육 중간시험해결해야할문제물 B형(유아특수교육의 present condition과 problem(문제점))
<함께 제공되는 참고reference(자료)파일>
본 assignment물에서는 유아특수교육의 현재상황과 問題點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선진 외국에서는 유아특수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유아특수교육대상자의 범위를 확대하고, 진단․평가 절차를 규정하며, 장애를 조기에 발견하기 위한 종합적인 체계를 구축하는 등 장애 영․유아의 조기발견 및 진단․평가, 이에 따른 무상의 적절한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국가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3.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유아특수교육은 장애를 가졌거나 장애를 가질 위험성이 있다고 생각되는 영․유아와 그 가족의 독특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의학적, 교육적, 치료적, 심리적, 그리고 사회적 노력을 의미한다.
출처





Ⅰ. 서 론
Ⅱ. 본 론
4. 2013년 특수교육 present condition
유아특수교육은 넓은 의미에서 6세 미만의 장애아동 및 장애위험이 높은 아동의 발달과 그 가족의 복지 향상을 위해 전문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이다. 1994년 특수교육진흥법이 개정되면서 유아특수의 통합교육에 대한 생각이 일부 제도화 되었지만, 우리에게서 유아특수에 대한 formula(공식)적 관심과 국가의 제도적, 행정적 지원은 아직 너무나도 빈약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