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port음악심리학을읽고쓰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4 08:36
본문
Download : 감상문음악심리학을읽고.hwp
또한 요점된 내용이라 할 지라도 다시금 기억해 내어 설명(explanation)을 하려고 하면 아마도 말문이 탁 막혀 버릴 것이다. 확실히 오랜 시간을 투자하여 반복적으로 읽는 것 밖에는 방법이 없을 듯 하였다. 하지만 좀 책의 내용이 딱딱한데다가 문체역시 일반인이 편하게 알아 듣기엔 조금 무리한 감이 없지 않아 있어서 보는데 어려움이 상당하였다. 음악심리학이란 어떤 학문일까 하는 나의 궁금증을 풀어 나가기엔 좀 어려운 듯 하여 생각을 요점하기엔 상당한 시간이 걸릴 수밖에 없었다. 기사님 께서 4, 8, 9장을 중점적으로 보라고 하셔서 우선적으로 보긴 했지만 그 짧은 단막에서도 내용을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기는 쉽지 않았다.
이 책에서는 음악을 심리학이란 한가지 관점에서만 바라보지는 않았다.report음악심리학을읽고쓰기
음악심리학을 읽은후
처음 책을 접했을땐 편하게 음악을 심리학으로 analysis하여 놓은 책이구나 하며 생각을 하였지만 첫페이지를 넘기고 나서부터 아주 생각이 달라지게 되었다. 음고란 어떤 것이라는 내용이 적혀 있기는 하지만 그저 그러한 것이 있구나 하는 정도로 밖에 이해하질 못하는 것이다. 5장의 도입부분부터 조금 철학적…(To be continued )
Download : 감상문음악심리학을읽고.hwp( 96 )
레포트/감상서평
report음악심리학을읽고쓰기
순서
감상문음악심리학,감상서평,레포트
설명
감상문음악심리학을읽고 , 감상문음악심리학을읽고감상서평레포트 , 감상문음악심리학


다. 좀더 아쉬운 것이라면 맥놀이 라든지 하는 것들의 定義(정이)의 설명(explanation)이 부족하지 않았나 싶다. 그러한 요인은 초보자인 독자를 대상으로 했다기 보다는 어느 정도 기초 지식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설명(explanation)인 듯 하여 그 난해함이 더한 것이 아닌가 싶었다. 심리학이라고 하면 현대인 누구나 한번쯤은 생각을 해봤을 것이며 학교에 다닐때에도 상당히 관심이 가는 분야이기도 해서 책을 읽는데 거침이 없을것이라 생각 했다. 그러한 아쉬움은 책 전반에 걸쳐서 느낄수 있었다.
5장에서는 리듬에 대상으로하여 설명(explanation)을 하였다. 음악적 소리의 발생이라던가 소리의 전달, -소음이란 어떤 것 인지는 짤막하게 주석으로 달려 있었다- 소리의수용 등등 어찌보면 학창시절의 물리시간이나 생물시간에 배웠던 理論(이론)적인 내용도 상당히 수록이 되어 있었으며 설명(explanation) 또한 미약하진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