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교육사회학 리포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0 23:13
본문
Download : [레포트]교육사회학 레포트.hwp
교육의 양적증가가 질적 變化(변화)를 가져온다고 말할 수 있는 이러한 變化(변화)양상을 트로우(Martin Trow)는 미국 중등교육의 변천과정을 세단계로 나누어 설명(說明)한다.
3단계는 2차대전 이후 대다수가 중등교육 받고, 고등학교 성질이 직업준비교육 중심에서 대학준비교육 중심으로 바뀌면서 대학교육이 개방되었다. 이 때문에 실업학교와 취업반이 열등반이라는 인식 때문에 기피되고, 대학준비를 위한 인문학 종합학교 진학반으로 집중되었다…(투비컨티뉴드 )
순서
![[레포트]교육사회학%20레포트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20%EB%A0%88%ED%8F%AC%ED%8A%B8_hwp_01.gif)
![[레포트]교육사회학%20레포트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20%EB%A0%88%ED%8F%AC%ED%8A%B8_hwp_02.gif)
![[레포트]교육사회학%20레포트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20%EB%A0%88%ED%8F%AC%ED%8A%B8_hwp_03.gif)
![[레포트]교육사회학%20레포트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EA%B5%90%EC%9C%A1%EC%82%AC%ED%9A%8C%ED%95%99%20%EB%A0%88%ED%8F%AC%ED%8A%B8_hwp_04.gif)
레포트/인문사회
레포트,교육사회학,레포트,인문사회,레포트
[리포트]교육사회학 리포트
다. 대신 중등학교 졸업자격시험을 강화하여 대학진학자의 수를 억제하였으나, 1970년대부터 대학의 문호를 확대하기 처음 하였다. 학교교육의 단계적 확대는 단순히 규모의 확대만으로 끝나지 않고, 각 교육단계의 기능을 變化(변화) 시킨다.
1단계는 1870년대 이전의 중등교육으로, 중류 및 상류층의 정선된 소수를 대상으로 한 대학준비교육이다.
주로 남아프리카와 남아시아에 몰려있는 최빈국은 식민통치자의 우민정책으로 초등학교조차 제대로 발전하지 못하였으므로 초등학교 교육을 확대시키고, 성인을 위한 문해 교육을 위해 노력하였다. 종전 이후에 중등교육의 대중화를 위하여 초등학교 졸업자격시험을 폐지하거나 완화하고, 복선제이던 중등학교 과정을 단선제 방향으로 變化(변화)시켜 중등학교 취학율이 급격히 상승하도록 하였다.
미국에서는 20세기 전반에 이미 다른 나라에 비하여 중등교육이 상당히 확대되어있었다. 이것은 곧 고등교육의 확대를 가져와서 미국과 캐나다의 고등교육 취학율은 75퍼센트를 넘어섰다. 그러나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었다.
Download : [레포트]교육사회학 레포트.hwp( 85 )
[레포트]교육사회학 레포트 , [레포트]교육사회학 레포트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 교육사회학 레포트
[리포트]교육사회학 리포트
설명
1. 학교교육의 확대
1) 국제적경향
20세기 후반에는 거의 모든 나라에서 학교교육이 빠르게 팽창하였다. 대부분 중등학교 졸업 후 직업생활을 하였고 여전히 대학진학은 소수에게만 기회가 주어졌다.
다음으로 유럽지역에서는 제2차 세계대전 이전에 정예주의 교육으로 초등교육은 보편화 되어있었지만 중등교육이 그렇지 못했다. (교육내용 : 인문중심, 대학준비교육)
2단계는 1870년대 급속한 산업화에 관련되어 대중에게 실시한 직업준비교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