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marketing 의 the gist개념과 정의(定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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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0 13:1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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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예를 들어, 우리나라의 사람(소비자)은 코카콜라나 환타보다는 수정과나 식혜에 대한 욕구를 갖고 있는 경우가 훨씬 더 일반적이다. 이처럼…(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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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따라서 사람에 따라 마케팅을 여러 가지로 달리 정이하고 있지만, 마케팅을 어떻게 정이하건 간에 우리는 우선 마케팅의 정이에 포함되는 몇 가지 核心(핵심)관념들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즉 마케팅을 정이하기 위한 核心(핵심)관념들은 소비자의 필요(needs)와 욕구(wants), 소비자의 만족, 교환, 시장 등이라고 할 수 있다
Ⅱ. 마케팅의 核心(핵심)관념
1.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
마케팅은 사람의 필요와 욕구에서 처음 한다.[경영학] marketing 의 the gist개념과 정의(定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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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 marketing 의 the gist개념과 정의(定義)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즉, needs보다 한 차원 더 높은 수준에서의 바램이라도 할 수 있다 다시 말하면,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서 물을 마신다든가, 혹은 코카콜라나 환타와 같은 청량음료를 즐겨 마신다. , [경영학] 마케팅의 핵심개념과 정의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 마케팅의 핵심개념과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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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核心(핵심)관념과 정이
Ⅰ. 마케팅 정이의 어려움과 核心(핵심)관념
마케팅(Marketing)이란 무엇인가를 한 마디로 정이하기는 그리 쉽지가 않다. 인간의 필요(needs)는 이러한 기본적인 ‘만족의 결핍’을 느끼고 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다 이같은 필요들은 사회나 마케팅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인간이 생리적으로 갖고 있거나 인간의 조건 그 자체에 의해 생겨난다. 한편 휴일의 무료함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윈드서핑(windsurfing)을 즐겨 찾기도 한다. 사람이 기본적으로 살아가기 위해서는 음식, 옷, 주택 등을 필요로 할 뿐만 아니라 교육, 오락, 레저 등의 서비스에 대상으로하여도 강한 욕구를 가지고 있다 인간은 많은 경우에 이 같은 기본적인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정 형태나 상태에 대해 강한 선호를 가지고 있다 즉 어떤 사람은 배고픔을 해결하기 위해서 칼국수나 김밥을 먹는 것을 선호하며, 또한 어떤 사람은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오렌지쥬스 혹은 물을 즐겨 마신다.
설명
[경영학] 마케팅의 핵심개념과 정의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소비자가 갖고 있는 필요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바램을 욕구(wants)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