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co.kr 암각화에 나타난 성 > java1 | java.co.kr report

암각화에 나타난 성 > java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ava1

암각화에 나타난 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03:57

본문




Download : 암각화에 나타난 성.hwp




먼저 면새김 암각화를 쪼아 새겼고 그 위에 선새김을 덧새겨 놓은 상태이다.



Download : 암각화에 나타난 성.hwp( 29 )



암각화에 나타난 성

레포트/의약보건






고대 사람들이 새겨놓은 암각화에 나타난 성에 대해서 자신이 고찰한 내용을 서술했습니다. ‘사냥을 한다’라는 서술적 표현을 가장 구체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이다 이 장면에서도 고래잡이와 마찬가지로 남근이 드러나 있는…(skip)


설명


순서
다. 면새김 그림을 보면 수렵과 어로의 생활이 언제부터인가 사냥을 중심으로 한 생활상으로 변했음을 알 수 있따 그리고 선새김 그림에 철책과 그물망이 보이는 것은 사나운 동물의 침입을 막는 것으로 해석되고, 또한 가축사육의 흔적도 보이며, 이는 어느 정도 농경文化(culture) 가 뿌리를 내렸을 것으로 짐작하게 하는 증거이다. 이때는 옷을 입었던 섬유 생활이 보편화된 시대임에도 불구하고, 남근을 우뚝 드러낸 점은 무속적이거나 주술적인 행위 때문일 것 같다. 이러한 선새김과 면새김 기법의 형상들은 서로 겹쳐 있어서 제작 시기의 선후 관계와 생활상의 변화를 읽게 해준다. 이 인물상은 성기숭배신앙의 기원으로 볼 수 있는데 남근을 드러낸 민속은 풍어제나 산신제를 지낼 때 풍습으로 흔히 알려져 있따
암각화에는 동물형상의 표현에 비하여 사람은 크기가 작고 소홀히 다루어졌다.암각화에나타난성 , 암각화에 나타난 성의약보건레포트 ,


고대 사람들이 새겨놓은 암각화에 나타난 성에 대해서 자신이 고찰한 내용을 서술했습니다.
면새김으로 된 인물들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그림이 거북이 세 마리와 함께 서 있는 인물로, 양다리 사이로 남근을 잔뜩 발기시켜 놓은 모습을 하고 있따 인물 아래 면새김된 고래와 고래잡이 어선을 보건데, 남근을 드러낸 인물상은 바로 고래잡이를 주도한 인물로 볼 수 있으며 풍어제를 주도하는 제사장을 겸한 부족장일 가능성이 높다.
암각화에나타난성
암각화에%20나타난%20성_hwp_01.gif 암각화에%20나타난%20성_hwp_02.gif
,의약보건,레포트
반구대 암각화에 나타난 형상표현의 기법은 두 가지인데 하나는 실루엣으로 형상의 전체를 쪼아낸 면새김 기법이고 ,하나는 동물의 뼈나 내부를 들여다 본 듯한 X-ray형식의 선새김 기법이다. 그리고 사회전반에 농경이 아직 채 발전하기 이전 수렵과 어로가 중심이었던 당대의 생활文化(culture) 를 여실히 보여주는 표현형식이다. 암각화면의 오른쪽 중앙에 면새김된 기법의 사냥하는 장면이 눈길을 끈다. 이는 청동기 사회에서 인간의 존재보다 먹거리의 주된 대상이 되는 동물에 더 큰 의미를 부여했기 때문일 것이다.
전체 22,28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av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