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상담] 피드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7 23:07본문
Download : [집단상담] 피드백.hwp
대부분의 사람은 사물을 보고 주관적으로 판단하는 경향이 있다 특히 남의 행동에 관련되어 생각하거나 이야기할 때에는 더욱 그러한 경향이 강하다. 만약 사회복지사가 이 기술을 유용하게 사용한다면 집단성원의 특정 행동의 긍정적 變化에 도움을 주는 결과 뿐만 아니라 피드백을 주고받는 방법에 대한 모델링의 역할도 되기 때문이다.
첫째, 가치판단을 하거나 變化를 강요하지 않고 사실적인 진술만 해야 한다. 실제로 자기의 피드백이 상대방의 마음을 상하게 하거나 화나게 만들 경우 곤란해지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사회복지사는 바람직한 방향으로 피드백을 주고받는 기술을 습득해야 한다.
[집단상담] 피드백
셋째, 사회복지사와 집단 성원은 모두 피드백을 생산적으로 활용할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집단상담] 피드백>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피드백의 활용을 주저하는 경향이 있다 왜냐하면 자기가 주는 피드백이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비춰질지 또는 받아들여질지에 관련되어 불확실하게 느끼기 때문이다.
[집단상담] 피드백에 대한 리포트 reference(자료)입니다. 그렇기에 피드백 상황에서도 주관적인 판단에 근거하여 이루어질 때가 많은데, 사회복지사가 이러한 근거에 의해 피드백을 제시할 가능성이 커진다.
[집단상담] 피드백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요약한 .
<[집단상담] 피드백> A+ assignment물
<[집단상담] 피드백>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피드백은 서로 신뢰하고 친근감을 느끼는 사람에게서 주어질 때 진정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다 아무리 좋은 충고라 하더라도 신뢰감이 없
이때 집단 성원이 주관적인 판단에 따라 피드백 사실을 거부해 버린다면, 사회복지사의 피드백은 제대로 결과 를 발휘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사회복지사는 피드백을 할 때 자기의 생각이나 느낌을 나타내도록 하고 상대방의 행동을 강제로 바꾸도록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

순서
reference(자료)제목 : [집단상담] 피드백
명 : [집단상담] 피드백
자료제목 : [집단상담] 피드백 [집단상담] 피드백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그러나 객관적으로 觀察(관찰) 가능한 구체적인 행동이 피드백될 때, 그리고 그 행동이 발생한 직후에 피드백이 제시될 때에는 집단 성원이 그것을 부담 없이 수용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피드백은 타인의 행동에 대한 자신의 反應(반응)을 상호 간에 솔직히 이야기해주는 과정을 의미한다.
다.
[집단상담] 피드백
사회복지사는 객관적이고 지각적인 사실로서 피드백을 주어야 하며, 도덕적이거나 가치판단이 개입된 피드백을 주어서는 안 된다
... 이하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Download : [집단상담] 피드백.hwp( 54 )
설명
[집단상담] 피드백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피드백을 주고받을 때 유의할 점은 다음과 같다(Mead, 1973).
둘째, 피드백은 觀察(관찰) 가능한 행동에 대하여 구체적인 행동이 일어난 직후에 바로 제공할 때 결과 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