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co.kr 화장품산업의 SCM 특성(特性) > java1 | java.co.kr report

화장품산업의 SCM 특성(特性) > java1

본문 바로가기

java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화장품산업의 SCM 특성(特性)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0 19:06

본문




Download : 화장품산업의 SCM 특성.pptx









화장품산업,SCM,특성,경영경제,레포트


화장품산업의 SCM 특성(特性)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화장품산업의 SCM 특성.pptx( 95 )


_SLIDE_1_

화장품산업의 SCM 속성
_SLIDE_2_
목 차
화장품 산업의 속성 과 present condition
1
화장품의 유통채널과 경로
2
화장품 방문판매의 속성
3
방문판매의 問題點
4
improvement방법
5
_SLIDE_3_
-인종별로 피부속성 이 다르고,

-화장품의 사용습관이 각 나라마다 다르기 때문.
화장품 산업의 속성
But, 전세계적으로 자국브랜드가 시장을 선도하는 곳은 2개국
전형적인 내수중심 산업
_SLIDE_4_
-정밀 화학 공업의 일반적인 특징.

-일반적으로 제품의 제조원가는 소비자가의 10%가
채 되지 않는다.
화장품 산업의 속성
Ex) E사의 유명 에센스

소비자가 155,000원


고부가가치 산업
제조원가 약 5,000~7,000원
_SLIDE_5_
-화장품 원료개발을 위한 투자 부족.

-수많은 브랜드가 존재하지만 상당수의 제품을 OEM방식으로 생산하는 실정.
화장품 산업의 속성
원료의 높은 해외의존도
-유행성이 강해 제품의 수명주기가 짧고,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를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품종을 갖춤.
다품종 소량생산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도 피부관리를 하는 시대
생활필수품
_SLIDE_6_
화장품 산업의 present condition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성장
! Lipstick effect : 불황기에 립스틱 같은 저가 화장품 매출이 오히려 증가하는 현상.
_SLIDE_7_
화장품 산업의 present condition
유통채널별 시장규모
구분
시장규모
성장률
로드숍
25.6%
12.9%
마트
10.3%
10.7%
방판
23.4%
7.3%
직판
3.6%
4.5%
다단계
3.4%
3.7%
백화점
26.8%
15.8%
누리망
2.2%
9.1%
홈쇼핑
4.5%
8.8%
합계
100%
11%



_SLIDE_8_
화장품 산업의 present condition
유통채널별 시장규모
다른 국가, 다른 산업에선 찾아보기 힘든 …(省略)


화장품산업의 SCM 특성 , 화장품산업의 SCM 특성경영경제레포트 , 화장품산업 SCM 특성


화장품산업의 SCM 특성(特性)

설명
화장품산업의%20%20SCM%20특성_pptx_01.gif 화장품산업의%20%20SCM%20특성_pptx_02.gif 화장품산업의%20%20SCM%20특성_pptx_03.gif 화장품산업의%20%20SCM%20특성_pptx_04.gif 화장품산업의%20%20SCM%20특성_pptx_05.gif 화장품산업의%20%20SCM%20특성_pptx_06.gif
순서



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av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av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