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co.kr 수학의 정체성 > java1 | java.co.kr report

수학의 정체성 > java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ava1

수학의 정체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2 01:00

본문




Download : 수학의 정체성.hwp




이것은 노동자를 위한 과학기술이 필요하게 되면서 (수학의 실용적 측면) 서서히 수학교육의 變化를 암시하다가 수학의 정신도야적 교재에서 벗어나, 즉 이데아에 오르기 위한 영혼을 위한 교육이 아니…(skip)
수학의 정체성
수학의정체성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수학의 정체성.hwp( 11 )



다. (Platon) 정신체조를 하는것이다, 세고 계산하는 일은 두뇌의 모든 질서의 근원이다, 생각하면서 배우고, 배우고 생각하는데 가장 적합하다” (Pestalozzi) 라고 했다.
심미성 : 수학은 아름다움을 인식할수 있다 (기하학 도형이나 황금분할등)

근대로 오면서 산업혁명으로 대량생산, 기술이 필요하게 되면서 수학적 이론(理論)이 절실히 필요하게 되었다. 이 시대 수학은 정신도야성과 심미성에 그 교육目標(목표)를 두고 있었다.
수학의%20정체성_hwp_01.gif 수학의%20정체성_hwp_02.gif 수학의%20정체성_hwp_03.gif 수학의%20정체성_hwp_04.gif 수학의%20정체성_hwp_05.gif 수학의%20정체성_hwp_06.gif


수학교과의 전반적인 내용을 정리한 자료이며 도표와 그림서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수학교과의 교육적 정체성을 간략히 시대變化에 따라 짚어보고, 구체적으로는 교과과정 중심으로 일상에서의 역할과 학문세계로의 역할에 대상으로하여 고찰하고자 한다.

Ⅰ수학의 정체성

*교수요목기 ( 1946 ~ 1954)

*1차 교육과정기 ( 1954~1963)

*2차 교육과정기 (1963~1973)

*3차 교육과정기 (1973~1981)

*4차 교육과정기 (1982~1988)

*5차 교육과정기( 1989~1994)

*6차 교육과정기 (1995~2000)

*7차 교육과정기 (현재)

Ⅰ수학의 정체성
고대 학자들에 의하면 수학이란 “영혼의 눈 을 뜨게 한다.

고대 시대의 교육目標(목표)는 육체를 버리고 영혼을 idea의 단계에 올리는 것이라 했다.
정신도야성 : 수학은 우리의 정신능력이 합리적, 논리적 사고력, 추상적 사고력, 창의적, 비판적 사고력, 기호화, 형식화 하는 능력, 단순화, 종합화 하는 능력을 기를수 있도록 도와준다.수학의정체성 , 수학의 정체성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수학교과의 전반적인 내용을 정리(arrangement)한 자료(資料)이며 도표와 그림서식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전체 22,28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ava.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