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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13 0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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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NO me-too !
경영책략事例analysis
_SLIDE_2_
CONTENTS
HTC이슈analysis
성장과정
성공요인
2. 문제제기
3. 책략제시
HTC事例analysis
_SLIDE_3_
CHAPTER
HTC 이슈 analysis
_SLIDE_4_
이슈analysis
1997년
2000년
2007년
HTC 성장과정
개발.제조전문 (ODM)
브랜드사업자
이동통신
스마트 폰
PC
휴대용PC
사업모델
산업
key point(핵심) 제품
_SLIDE_5_
HTC 성장과정
1997년
2000년
2007년
개발.제조전문 (ODM)
브랜드사업자
사업모델
97년 휴대용 PC개발-제조 전문업체(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휴대용 PC를 만들고 싶다고 MS에게 제안
MS는 HTC가 휴대용PC 개발을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
MS의 소프트웨어 노하우를 전수
2000년에 들어서 HP의 iPAQ 인기상품을 제조
영업 이익이 흑자로 전환됨과 동시에 PDA 제조 업체로서 이름을 알리기 스타트
key point(핵심) 역량은
이슈analysis
_SLIDE_6_
※ 리얼옵션적사고
기업이 未來의 key point(핵심) 역량을 확보하기 위한
단계적 투자
이슈analysis
_SLIDE_7_
HTC 성장과정
1997년
2000년
2007년
개발.제조전문 (ODM)
브랜드사업자
사업모델
ODM 사업 영역(1~2단계)
브랜드 단말 제조사 사업 영역(3단계)
상품
기획
개발
제조
판매
A/S
DM characteristic(특성)상 고객마다 맞춤형(Customization) 差別(차별) 화된 제품을 공급HTC는 제조까지만, 판매, a/s는 통신 사업자 또는 제조사들이 담당
1-1 성장과정
_SLIDE_8_
2007. 04
판매, A/S를 하게 되면서 영업이익률은 떨어지게 되고, 주가 역시 반 토막
1400
1200
1000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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