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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의 동향과 활성화 measure(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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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1 16: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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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활성화 차원에서뿐만 아니라 국가정책아래 정보인프라 구축이라는 과제課題를 민간 차원에서 스스로 해결한 공을 세운 것 역시 현 IT강국으로서의 충분한 밑거름 역할이 되었다고 볼 수 있다
불과 몇십년 전과 비교하더라도 사회가 게임을 바라보는 인식에 많은 變化가 일어났다. 감사합니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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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의 동향과 활성화 measure(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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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자료(data) 상세하게


무궁한 발전이 있으시고







위 자료 상세하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한 예로 지난 98년 한국에 출시된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은 경제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적인 곳까지 적지않은 影響(영향)력을 행사하였다. 당시 IMF로 국가 경제가 극심한 정체에 빠져있을 때 출시 1년만에 55만장이라는 판매기록을 세운 스타크래프와 함께 폭발적으로 늘어난 PC방의 성황은 그동안 극심한 경기침체로 판매부진에 시달리던 컴퓨터업계에 엄청난 활력소로 작용하였고 그밖에 PC방의 창립과 운영에 필요한 엄청난 물자들을 소비시켰을뿐만 아니라 그로 인한 고용창출 효율도 이루 말하기 어렵다.방문자 여러분의 학업에 무궁한 발전이 있으시고 모든일 만사형통하시길바랍니다. 어린시절 늘 부모님께 꾸중은 듣지만 마냥 즐겁게 십원짜리 동전을 넣으며 게임을 하는 시대로부터 게임이 새로운 부를 창출하는 하나의 文化 …(drop)

모든일 만사형통하시길


방문자 여러분의 학업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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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온라인(online) 게임 시장의 치열한 경쟁시대 열어
3) PC방은 국내 온라인(online)게임의 성장에 가장 큰 견인차 역할
4) 저작권 분쟁 ‘급증’
5) CCR과 PC방 ‘갈등’
5. 효율적인 게임 개발 기법
1) 기획/시나리오
가. 독창성과 기획/시나리오
나. 장르와 기획/시나리오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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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플랫폼과 기획/시나리오
2) 개발기술
가. 게임엔진/프로그래밍/그래픽기술
(가) 캐릭터 애니메이션
(나) LOD(Level of Detail)
(다) 충돌 탐지
(라) 간략화 기법
(마) 지역생성 시뮬레이터와 상황인식 가시화
(바) 물리적 신체 시뮬레이터
(사) 기타 그래픽/program 기술
나. 네트워크/하드웨어응용/인터페이스/사운드
6. 국내산업을 이글어가는 게임 산업
1) 게임 산업은 고 부가가치를 창출한다
2) 마니아에서 전 연령까지
3) 빠른 속도의 발전 하지만?
4) 국내 게임 산업을 이끌어 가는 이들
5) 2조 2천억원의 거대한 시장규모
6) 도전, 창조성 이끌어가는 새로운 성장산업
7) 게임 산업의 대열에 합류하고 싶니?
(1) 영화에는 영화감독, 게임에는 게임 기획자
(2) 무형의 아이디어를 실체화시키는 작업, 디자인, 프로그래밍
(3) 만들기만 하고 다듬지 않으면 말짱 도루묵, 테스터
(4) 알리지 못하면 아무리 좋은 게임도 소용없다, 마케터
7. 온라인(online) 게임산업 이대로 좋은가
8. 게임산업의 발전전략(strategy)과 처방
1) 게임심의 제도 改善(개선)
2) 게임관련단체의 통폐합
3) 컴퓨터게임장 및 PCInternet방 활성화 노력
4) 타 산업과 연계발전 대책 강구
5) 국산 비디오게임기의 개발 시급
6) 가칭 게임진흥기금 재원마련 및 가칭
9. 건전한 온라인(online)게임산업 육성대책
1) core기술개발 지원
2) 게임전문인력 양성 추진
3) 건전한 온라인(online)게임 이용環境 조성
(1) 민간부문의 자율규제 활성화
(2)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온라인(online) 게임 규제체제 구축
(3) 온라인(online)게임 중독 예방 및 치유활동 강화

Ⅲ. 結論



Ⅰ. 서론

20세기 최대의 文化컨텐츠사업인 영화산업을 대신할 the twenty-first century의 유망산업을 나는 자신있게 게임산업이라고 말하고 싶다.

요약정리(整理) 잘되어 있으니


설명

Ⅰ. 서론

Ⅱ. 본론
1. 게임산업의 개요
2. 게임의 장르
1) 액션 게임(Action Game)
2) 전략(strategy) 게임(Strategy Game)
3) 어드벤처 게임(Adventure Game)
4) 롤플레잉 게임(Role Playing Game)
5) 스포츠게임(Sports Game)
6) 시뮬레이션게임(Simulation Game)
7) 퍼즐게임(Puzzle Game)
3. 게임산업의 特性
1) 文化상품으로서의 特性
2) 부분적 공공재로서의 特性
3) 경험재로서의 特性
4. 우리나라의 게임시장 및 게임산업 실태
1) 게임업체간 인수합병(M&A) 環境을 조성해야 한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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