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사상적 개조자, 듀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7 13:19본문
Download : 새로운 사상적 개조자, 듀이.hwp
듀이는 교육의 목적은 고정된 것이 없으며, 아동과 교사의 성장에 따라 목적도 變化한다고 생각했다.“예견된 결과로서의 목적은 활동의 방향을 제시한다.”라는 것이다. 즉,“교육이란 경험을 개조 또는 재조직함으로써 경험의 의미를 더해 주고 후속 경험의 진로를 지도할 능력을 증대시키는 것이다. 듀이는“교육은 삶의 사회적 연속성을 유지하는 수단”인 동시에“교육은 지도, 통제, 안내로 작용한다.
3. 철학적 주장
듀이의 교육사상을 지탱하는 그의 철학적 주장 혹은 입장 또는 …(省略)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새로운 사상적 개조자, 듀이.hwp( 32 )
새로운 사상적 개조자, 듀이에대한 글입니다.
자라나는 목적이 존중되어야 하고, 이런 경우에는 목적은 자연스럽게 수단이 된다된다.”고 하면서 이러한 목적이 좋은 것이 되려면, 현존하는 조건이 고려되어야 하며, 목적은 시안적인 것이어야 한다는 말했다.” 또,“교육은 개인과 그의 環境 간의 adaptation(적응) 을 가능하게 하는 습관을 획득하는 일이라고 정이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듀이는 새로운 교육concept(개념)을 제시하였다.”라고 말했다. 유기적인 관계를 가져야 하며, 적절히 통합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듀이는 교육목적으로서 사회적 능률, 훌륭한 市民성, 교양 등을 제시하였다.새로운사상적개조자듀이 , 새로운 사상적 개조자, 듀이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1. 교육의 concept(개념)
듀이의 교육concept(개념)은 교육의 신구concept(개념)을 통합하려고 하였기 때문에 아주 복잡하다.
새로운사상적개조자듀이
다.
2. 교육의 목적
그는 먼저‘목적’과‘좋은 목적’의 목적을 說明(설명) 하였다. 교육은 變化해 가는 것이기 때문에 교육은 성장해 가는 것이며, 그 자체가 목적일 뿐만 아니라 성장인 것이다. 좋은 교육목적들은 개인의 내재적 활동들과 관련되어야 하며, 학생들의 능력을 해방시켜 주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즉 다시 말하자면, 듀이의 교육사상은 실용주의를 기초로 하는 變化를 근본사상으로 하여 교육을 경험의 계속적인 재구성으로 보았으며 교육의 목적을 교육의 과정 그 자체에서 찾으려고 하였다.새로운 사상적 개조자, 듀이
새로운 사상적 개조자, 듀이에대한 글입니다. 그는“교육의 과정은 그 자체 이외의 다른 목적을 갖지 않으며, 교육 그 자체가 목적이라는 것과 교육의 과정은 계속적인 재조직, 재구성, 변형의 과정이다. 이는 전통적인 교육관을 반영한 것이다.